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제21회 경북과학축전 성공개최를 위한 최종보고회 개최
  • 김판철
  • 등록 2023-09-08 14:20:02
기사수정
  • - 경북과학축전, 한국로봇경진대회, 포항가족과학축제 통합 개최 준비 최종보고회

포항시와 경북도는 ‘제21회 경북과학축전 추진상황 최종보고회’를 7일 포항테크노파크 5벤처동 대회의실에서 개최 모습

 포항시는 ‘제21회 경북과학축전 추진상황 최종보고회’를 지난 7일 포항테크노파크 5벤처동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주최기관인 포항시와 경상북도, 주관기관인 포항테크노파크를 비롯해 한국로봇융합연구원,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등 30여 명이 참석해 경북과학축전의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개막식·주제공연 등 행사계획, 인력배치, 주차 관리 대책, 전시관 등 주요 시설물 조성계획, 통합개최에 따른 협력 계획 등 성공적인 행사 추진을 위한 준비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안전하고 편안한 관람을 위해 위생·방역·소방 등 안전 확보 방안을 중점적으로 다뤘다.

 

 올해로 21회를 맞이한 경북과학축전은 ‘과학아 놀자! 가족과 함께하는 과학놀이터’를 주제로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포항가족과학축전과 연계해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포항 만인당과 포항체육관에서 열린다. 

 

 △포항과 경북의 23개 과학 관련 기관 및 기업 전시 부스 △엑소쌤, 과학드림, 과학쿠키 등 유명 연사의 과학 강연 △사이언스매직쇼, 아트봇쇼 등 공연 △가족골든벨, 도전기네스 등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과 문화, 예술이 융합된 축제로 기획됐으며, 개막식은 오는 16일 오전 11시에 개최된다. 

 

 또한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는 같은 기간 ‘상상에서 도전으로! 미래의 문을 여는 아이디어’를 주제로 로봇경진대회, 기업 부스 홍보관, 로봇 체험관 등을 운영하며, 경진대회에는 지능로봇팀(12팀), 국방 로봇(8팀), 퍼포먼스 로봇(10팀) 세 분야에 30개 팀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포항가족과학축제는 16일과 17일 양일간 포항체육관에서 개최되며 △AR·VR 관련 과학 체험 부스 △사이언스 매직쇼 △과학자와의 만남 Chat GPT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북과학축전 개최와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제21회 경북과학축전 공식 홈페이지(www.2023gsf.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권혁원 일자리경제국장은 “관람객들이 과학을 더 가깝게 느끼고 즐길 수 있는 소통하는 축제로 개최하겠다”며 “첨단과학도시 포항을 대표하는 과학축제를 안전하고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