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대도초,‘몸튼튼마음튼튼’축구동아리 운영
  • 장지하
  • 등록 2022-11-23 14:32:41
기사수정
  • -교육취약계층 학생들을 위한 자존감 향상 프로그램 운영

몸튼튼마음튼튼(축구동아리)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로부터 큰 호응 받은 축구동아리 모습

 대도초등학교(교장 이재헌)는 3월부터 11월까지 8개월 동안 교육취약계층 학생 15명을 대상으로 ‘축구동아리’를 운영하였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은 대상 학생들에게 스포츠를 통한 신체활동과 사회성 향상 등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바른 청소년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운영되었다.

 

 활동은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2시간씩, 학교 운동장 및 강당에서 스포츠 전문 강사를 통해 이론과 실기를 병행하여 효과적으로 운영되었다. 기초체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스텝, 드리블, 패스와 같은 기술교육을 진행하고 팀을 나누어 규칙에 따른 경기를 하면서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끌어낼 수 있었다. 


축구동아리 공 갖고 노는 모습

 참가 학생들은 체력, 기술교육 및 경기 프로그램 외에도 규칙을 배우고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스포츠 정신을 알게 되고 단체 활동 속에서 자존감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되기도 하였다. 특히 학생들의 축구동아리 활동 참여율이 아주 높게 나타나 학생뿐 아니라 학부모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활동에 참여한 3학년 김한율 학생은“학교에서 축구동아리 활동을 하면서 축구선수의 꿈을 가지게 되고, 동아리 시간이 빨리 돌아오기를 기다리게 되었으며 학교생활이 더욱 즐거워졌다.”라고 활동 소감을 밝혔다.


축구동아리 게임하는 모습

 이재헌 교장은 “축구 동아리 활동은 학기 초부터 학생들이 꾸준히 참여한 활동으로 더욱 뜻깊은 활동이 되었을 것으로 생각한다. 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계획하여 학생들의 학교생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