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시의원 입장문
  • 편집국 편집인
  • 등록 2022-07-18 16:10:44
기사수정
  • 더불어민주당 소속7명

 포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제공

제 9대 포항시의회가 개원을 하고 본격적인 회기에 돌입해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포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소속 7명의 의원들은 제 9대 포항시의회의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다음과 같이 입장문을 발표합니다. 

 

지난 7월 4일 포항시의회는 개원식과 함께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의장 출마 후보자들은 한결같이 ‘소통과 협치’를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의장단 선거 이후 상임위원장 선거 과정에서 소통과 협치는 실종되었고 이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본회의 불참으로 문제제기를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포항시의회가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점 대신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이에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9대 포항시의회의 성공을 위해 다음과 같이 요구하고 결의합니다.

 

첫째. 9대 포항시의회 개원과 함께 소통과 협치가 무너진 것과 관련해 현 포항시의회 백인규 의장의 공식 사과를 촉구하며 소통과 협치의 회복을 위한 구체적 방안과 재발방지 대책 수립을 요구합니다. 

 

둘째,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실질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기존에 본회의 이전에 진행했던 간담회를 통한 의정활동을 지양하고, 본회의와 상임위원회 중심의 실질적인 의정활동을 통해 시민들의 삶과 포항의 변화를 만들어가는 의정활동을 펼치겠습니다.

 

셋째. 앞으로 포항시의회 민주당 소속 의원들은 포항시민들 곁에 한 걸음 더 다가가 시민의 소리를 더 크게 듣고, 더 낮아진 자세로 시민을 섬기는 의정활동으로 시민 여러분의 기대에 부응하겠습니다. 

 

                                     2022년 7월 18일 월요일

  

                                             포항시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 일동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