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GB대학사회봉사단과 『미생물과 함께하는 포항 클린리버』진행
  • 염정희
  • 등록 2024-09-08 15:33:58
기사수정

GB대학사회봉사단 비치코밍 활동의 연장선으로 『미생물과 함께하는 포항 클린리버』를 진행 모습

 (사)포항시자원봉사센터는 9월 7일(토) 경상북도종합자원봉사센터와 함께 GB대학사회봉사단 비치코밍 활동의 연장선으로 『미생물과 함께하는 포항 클린리버』를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포항대학교 GB대학사회봉사단 40여명 단원과 함께 유명 산책지로 알려진 포항 창포지에서 EM흙공던지기,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EM흙공은 친환경 유용미생물군 발효액과 황토를 같이 반죽하여 강이나 하천에 투척되면 서서히 녹아 수질이 정화되고 악취가 제거되는 효과가 있다. 특히, EM생활환경실천협의회(회장 이순명)의 지도하에 ‘환경’중심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지역사회의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작년부터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온 GB대학사회봉사단은 동해안 1300리 비치코밍활동, 사랑의 온기나눔 릴레이 등 지역 내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봉사와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GB대학사회봉사단 비치코밍 활동의 연장선으로 『미생물과 함께하는 포항 클린리버』를 진행 모습

 자원봉사센터 김기원 센터장은“지역 내 거주하는 대학생들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오고 있어 매우 인상이 깊다”라며 “자원봉사센터도 지역사회와의 상생 및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