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상헌 후보 캠프 <민생현장탐방> 경북학교영양사회와 간담회 개최해 학교영양사회의 처우개선에 대해 공감대 형성
  • 이상섭
  • 등록 2024-03-12 14:24:34
기사수정

김상헌 더불어민주당(포항시남구울릉도)국회의원예비후보 <민생현장탐방> 경북학교영양사회 간담회

 더불어민주당 포항 남구울릉 김상헌 후보는 11일 월요일 경북학교영양사회 영양사 대표단과 간담회를 갖고 현안을 청취하고 문제점 개선을 위한 대책과 관련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경북학교영양사회 최윤정 회장과 박재연 기획실장, 조민희 감사가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으며,  학교공동체 내 영양사의 업무대비 연수 기회 부족에 대해 어려움을 토로했으며 학교 교육공무직 영양사 저임금 문제와영양교사와의 임금격차 문제점 제기했다.

 

 경북학교영양사회에서는 개선방안에 대해 ▲ 학교영양사의 역량 강화를 위해 최소 25일 이상의 연수 확대 ▲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된 부대의견 이행을 위해 경북도교육청 학교 영양사 대상 식생활 지도수당 지급 요구 ▲ 학교 교육공무직 영양사 유치원 겸임 수당 지급을 요구했다.

 

 경북학교영양사회 최윤정 회장은 “아무도 관심을 가지지 않는 문제를 민주당에서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하다며 학교영양사들과 영양교사간의 임금 격차로 열악한 상황이 지속되면서 학교현장의 비정규직 문제가 해결기미를 찾는 것이 어렵다”며 “학교 급식의 질적 성장을 위해서라도 학교 영양사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더불어민주당 포항남구울릉 기호 1번 김상헌 후보는 “ 이번 간담회를 통해 열악한 학교 비정규직 영양사의 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었다. 앞으로 학교 비정규직 영양사의 처우가 개선될 수 있도록 연수 기회를 확대하고 식생활 지도수당과 겸임수당이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