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행복기동대(게이트키퍼)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실시
  • 염정희
  • 등록 2024-02-27 17:11:31
기사수정
  • -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약자복지 구현

포항시청 대회의실에서 행복기동대 발대식 및 역량강화 교육 모습

 포항시는 지난 26일 포항시청에서 복지사각지대 발굴 강화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포항우체국, 한전MCS, 영남에너지 서비스, 맑은물사업본부 소속 집배원 및 검침원 254명을 대상으로 명예사회복지공무원 위촉 및 행복기동대(게이트키퍼) 발대식을 진행하고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신속한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현장의 최일선에서 주민들과 가장 가깝게 대면하는 집배원 및 검침원들을 명예사회복지공무원으로 위촉해 위기 상황에 처한 대상자 발굴 시 즉시 행정복지센터, 포항희망톡 등을 통해 신속하게 제보하는 신고하는 역할을 부여함으로써 더욱 촘촘한 인적안전망을 구축했다.

 

 이날 교육은 복지사각지대가 되풀이되는 원인에 대해 설명하고 위기가구 발굴에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의 기능 및 역할의 중요성, 위기가구 제보 방법에 초점이 맞춰졌다.

 

 교육에 참여한 명예사회복지공무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고, 더욱 책임감을 느끼고 내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없는지 다시 한번 살펴볼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전했다. 

 

 편준 복지정책과장은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복지사각지대 없는 약자복지 구현을 위해서는 명예사회복지사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신속한 제보가 어려운 이웃의 삶에 큰 힘이 될 수 있음을 기억해주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