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정재 의원, 설 맞아 전통시장 방문해 민심 청취
  • 김판철
  • 등록 2024-02-07 17:05:54
기사수정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 포항 북구) 송도위판장 상인들과 소통하는 모습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 포항 북구)은 설을 맞아 지역내 위판장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민심을 청취했다. 

 

 김 의원은 7일 송도 위판장, 죽도시장 위판장 상인들과 설 인사를 나눈 뒤 흥해시장과 장량성도시장을 찾아 과일과 농산물, 음식 등을 직접 구매하고 분식류를 시식하는 등 민심 청취에 나섰다. 

 

 김 의원은 물가상승 여파로 소비심리가 위축되며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만나 위로와 함께 격려하며“경기가 굉장히 안 좋아 상인분들이 많이 힘드실 거다. 더 노력하겠다는 마음과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찾아뵈었다”고 전했다.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 포항 북구) 흥해재래시장 주민들과 소통 모습  이어 김 의원은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뿐만 아니라 지역의 활기,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인 만큼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의힘과 정부는 지난 1월 14일 고위당·정협의회를 열어 설 연휴 기간 16대 성수품을 집중적으로 공급하고, 해당 상품에 제공되는 정부 할인지원율을 20%에서 30%로 높이는 지원책을 발표했다. 또한 온누리상품권 발행한도를 4조원에서 5조원으로 늘리고 개인 구매한도를 월 100만원에서 150만원으로 확대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