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상휘 포항남⋅울릉 예비후보, 지역경제⋅복지 공약 발표
  • 편집국
  • 등록 2024-01-22 17:51:28
기사수정
  • - 더 든든한 지역경제⋅더 촘촘한 맞춤형 복지로 ‘활력 포항’ 약속

이상휘(포항남울릉군국회의원예비후보) 기자회견 모습

 오는 4월에 치러질 제22대 국회의원선거에서 포항남⋅울릉 지역에 출마한 이상휘 예비후보는 22일 오전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맞춤형 복지와 관련한 두 번째 공약 발표를 했다,

 

 이상휘 예비후보는 “그동안의 중앙무대 활동을 하면서도 수시로 고향 포항에 내려와서 삶의 현장에서 직접 보고, 시민들께서 생생하게 들려주신 이야기들을 잊지 않고 하나하나 정리해 봤다.”라면서 “우리 포항의 발전과 도약을 위해서 과연 필요한 일이 무엇인가를 생각하면서 꼼꼼하게 챙겨왔던 부분들을 담아봤다.”라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더 든든한 지역경제⋅더 촘촘한 맞춤형 복지로 ‘활력 포항’ 만드는 데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라는 주제로 가진 이날 발표에서 △해수 담수화로 생활⋅공업용수 확보△동빈대교~포스코 1고로 박물관 연계 대교 건설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 (SNS영상종합지원센터) △저출산 대책과 행복가족 정책을 통한 지역관광 활성화 등의 공약을 설명했다.

 

 우선 ‘해수 담수화로 생활⋅공업용수 확보’와 관련해서“이차전지 등 기업의 입주와 투자 유치가 크게 늘면서 공업용수 등이 부족이 전망되는 만큼 바닷물에서 염분 등을 제거해서 순도 높은 생활⋅공업용수 등을 얻는 해수 담수화를 적극 추진하겠다.”라면서 “특히 기상이변에 대비한 취수원의 다변화와 녹색 신산업으로 점차 주목받고 있는 만큼 한국수력원자력이 있는 울진등과 연계한 광역화 사업도 고려하겠다. 라고 밝혔다.


이상휘(포항남울릉군국회의원예비후보) 기자회견 모습  다음으로 이상휘 예비후보는 현재 건설 중인 ‘동빈대교’와 포스코 1고로 박물관 연계 대교건설을 이야기하며 동빈대교가 완공되면 지역의 교통체증이 개선되고 포스코 1고로를 박물관화하여 철강관광지화 시키고 차량흐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효과 외에 영일대해수욕장과 송도해수욕장의 관광 활성화뿐만 아니라 해양관광과 산업관광을 연결하는 프로그램은 물론 인프라 구축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청년창업 생태계 조성(SNS영상종합지원센터)’과 관련해서 전국 최대규모이자, 유일‘SNS 영상제작·종합지원센터’ 구축을 통해서 포항을 대한민국 영상 콘텐츠 교육의 메카로 자리매김함과 동시에 청년창업과 취업의 생태계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마지막으로‘저출산 대책과 행복가족 정책 ’과 관련해서는 네가지 방안으로

 

 첫째‘포항형 청년 블루 하우스’건립으로 상대동과 해도동, 송도동 등 구도심과 전통시장 주변의 노후화된 주택의 재개발을 통해 청년영구임대 아파트 건립을 추진하고 출산가구, 다자녀가구에 우선 입주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둘째로,‘포항형 아이 돌봄비 지원’사업과 관련해서는 매달 30만원의 조부모 돌봄 수당과 함께 만 24개월에서 36개월 사이의 영아를 둔 다자녀, 한부모, 맞벌이 가정에 오후 4시부터 퇴근시간까지 월 40시간의 돌볼경우에 지원하기로 했다

 

 셋째로, ‘맘든든 교육을 통한 여성 일자리 사업확충’과 관련해서는 보육환경의 변화로 보육 서비스 질 재고가 핵심이라는 소리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교사대 영아비율을 낮추기 위한 일환으로 보조교사를 경력단절 여성으로 확대하고 이를 통해 확충된 인원으로 아동 돌봄에 투입함으로써 인력 부족으로 생기는 영아 방임 등의 학대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강조했다

 

 넷째로, ‘건강한 꽃중년 아름다운 노후지원’사업과 관련해서는 100세시대에 65~85세 어르신들을 위한 교육의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고, 지역 대학과 연계해 더 좋은 교육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점점 축소되어 가고 있는 지역대학도 함께 살릴 예정이다. 


 이에 가칭 꽃중년대학을 개설하여 시사문제, 노인복지, 정치, 법률, 경제, 예술, 문화 활동을 체험함으로써 사회 자원봉사를 활성화 하고 노년층이 건전함과 행복감을 얻어 건강한 사회로 갈 수 있게 작은 부분까지 살피겠다고 약속했다.

 

 이상위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마치며 더 나은 미래를 위해 ‘경제지도’를 그려나가 새로운 포항을 힘 있는 정치를 통해 마무리 할 것 이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