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10년만에 전시실을 탈바꿈하다!
  • 김판철
  • 등록 2024-01-18 19:00:40
기사수정
  • - 탐구체험전시실『지구의역사』공간 전시물 개선 사업 보고회 개최

탐구체험전시실 2층 「지구의 역사」 공간의 새 단장을 기념하기 위해 2024. 1. 17.(수)에 전시물개선사업 보고회를 개최 모습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탐구체험전시실 2층 「지구의 역사」 공간의 새 단장을 기념하기 위해 2024. 1. 17.(수)에 전시물개선사업 보고회를 개최하였다. 경상북도교육감을 비롯한 다수의 관계자들이 함께 한 본 행사는 2023년 전시물 개선 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리모델링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지구의 역사」는 ‘오메이사우루스를 테마로 하는 어린이 체험공간’으로 1. 18.(목)부터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SOS 외 총 9종의 신규 과학전시물을 새롭게 전시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국내 최초로 LED로 제작된 4K 고화질 전시물인‘SOS(Science On Sphere)’는 지구 위의 과학을 현실적으로 표현하여 아이들이 우주에 대한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또한‘공룡AR’과 ‘AR포토존’ 전시물은 실제로 살아있는 듯한 공룡을 보여주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증강현실 공간으로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이승수 원장은 “미래사회는 인공지능, 바이오, 로봇 기술, 우주과학 등의 첨단과학이 급속도로 발전하는 사회가 될 것이다. 이에 과학원 탐구체험전시실은 지속적으로 최첨단 전시물 구축을 하여 관람객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