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서울특별시의회 초청 정책토론회서 맨발걷기 우수사례 발표
  • 염정희
  • 등록 2023-11-06 17:09:57
기사수정
  • - 서울특별시의회 개최한 ‘맨발걷기 확산 정책토론회’에 초청돼 우수사례 발표
  • - 포항시 ‘맨발로 30선 선정’ 및 ‘제1회 대한민국 맨발걷기 대회’ 사례에 관심

포항시는 3일 서울특별시의회가 개최한 ‘맨발걷기 확산 및 맨발걷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참석해 우수사례를 발표 모습

 포항시는 3일 서울특별시의회가 개최한 ‘맨발걷기 확산 및 맨발걷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한 정책토론회’에 초청돼 ‘맨발로 조성’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이날 토론회는 서을특별시의회 제2대회의실에서 김현기 서울시의회 의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건강도시 서울만들기, 맨발걷기 확산’을 골자로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박동창 맨발걷기 국민운동본부 회장과 김정훈 행복한재활의학과 원장이 발제를 하고 △이경식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장 △김영옥 서울특별시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 △심현보 서울특별시 푸른도시여가국 공원관리팀장 △채명준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 스마트건강과장이 사례발표 및 토론을 실시했으며, 이후 청중과 유튜브 청취자들의 질문에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맨발 걷기의 건강효과는 물론이고 △서울지역 내 맨발로 조성 효과가 높은 곳 △건식·습식 등 황톳길 조성방법 △서울시 손목닥터 9988 사업과의 연계방안 등 구체적인 맨발로 조성계획에 대한 토론을 이어갔다.

 

 포항시는 지방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토론회에 초청됐으며, ‘걷기 좋은 도시 포항’을 주제로 포항 GreenWay 정책으로 조성된 마사토길 등을 맨발로 30선으로 선정해 시민 건강증진과 도시이미지 개선 효과를 동시에 얻게 된 과정에 대해 설명했다. 

 

 또한 적극적인 맨발로 홍보를 통한 방문객 유치, 바닷가, 저수지변, 도시숲 등 다양한 장소에서의 맨발로 조성 등 실제 추진사례를 중심으로 발표해 참석자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발제자로 참여한 박동창 맨발걷기국민운동본부 회장은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맨발걷기의 효과를 바로 알고 건강해 지기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경식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장은 “전국에서 포항시의 맨발걷기 우수사례에 관해 주목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걷기 좋은 도시 환경 조성에 적극 나서 시민 건강 지키기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