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 송라면 전통 앉은줄다리기 재현행사 성공 개최 ‘눈길’
  • 염정희
  • 등록 2023-09-14 15:52:32
기사수정
  • - 민속문화 ‘전통 앉은줄다리기’ 재현행사 성료, 사라져가는 어촌 전통문화 보존 계승

포항 송라면 전통 앉은줄다리기 재현행사 성공 개최 모습

 포항 송라면의 민속문화인 ‘전통 앉은줄다리기’ 행사가 지난 9일 북구 송라면 송라초등학교에서 500여 명의 주민 및 관광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로 11회를 맞이하는 전통 앉은줄다리기 재현행사는 1900년대 초부터 송라면 화진1리 일대에서 시작된 마을의 안녕과 풍어, 다산 등을 기원하는 민속문화의 일종이며, 특이하게 여성들만이 모여 동서로 편을 갈라 앉아 줄을 당기는 풍습을 재현하는 행사이다.

 

 이날 행사는 전통 앉은줄다리기 재현행사 및 마을별 경연대회, 사물놀이 및 난타공연, 투호놀이 등 여러 다채로운 행사로 면민들과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포항 송라면 전통 앉은줄다리기 재현행사 성공 개최 모습  또한 이번 앉은줄다리기 재현행사에서는 최근 후쿠시마 원전오염수 방류로 인한 수산물 소비위축에 대응한 지역 내 수산물 홍보부스 및 무료시식회를 진행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우리 지역 수산물 안전성을 홍보하고 소비 진작을 위한 활동도 병행 추진했다.

 

 정철영 포항시 수산정책과장은 “사라져가는 어촌 전통문화를 보존 계승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행정적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에 대한 소비위축에 대응한 수산물 시식회 및 홍보 활동도 지속적으로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