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청소년재단, 제2회 검정고시에 학교 밖 청소년 60명 전원 합격
  • 전용진
  • 등록 2023-09-07 15:29:56
기사수정
  • - 학습 멘토링, 인터넷 강의, 모의고사 등 포항시 꿈드림 지원 통해 청소년들 꿈에 한 발짝

포항시청소년재단, 제2회 검정고시에 학교 밖 청소년 60명 전원 합격 모습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 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포항시꿈드림)는 지난달 10일 실시한 2023년도 제2회 초·중·고졸 검정고시에 응시한 학교 밖 청소년 총 60명(중졸 38명, 고졸 52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포항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력취득을 위해 검정고시 학습 멘토링, 인터넷 강의 등을 제공했으며, 검정고시 모의고사를 통해 학교 밖 청소년이 짧은 시간 안에 검정고시 기초부터 핵심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왔다.

 

 99.42점의 높은 점수를 받은 한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둔 이후 혼자 공부하기 어려웠는데 꿈드림센터에서 다양한 지원을 해줘서 자신감이 많이 생겼고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값진 성과를 거둔 청소년들이 자랑스럽고 대견하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꿈을 이뤄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꿈드림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성공적인 학업 복귀와 사회진입을 위해 상담, 교육, 건강검진, 직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은둔 학교 밖 청소년 마음튼튼키트 제공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꿈드림센터(☎240-9171~4)로 문의하면 된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