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 사조산업『승선 마인드 함양 특강』 실시
  • 김판철
  • 등록 2023-09-05 17:23:26
기사수정

사조산업 승선마인드함양 특강 모습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미향)는 9월 4일(월) 스마트운항과(기관전공) 1학년 , 해양산업기술과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사조산업 임채옥 부산지사장을 초청하여 승선 마인드 함양 특강을 실시하였다.


 이번 특강은 원양어선 승선의 가치와 필요한 자질을 알려 승선 취업 동기를 부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추진되었다. 주요 내용은 기업 소개, 원양 어업의 현황과 전망, 승선 근무 시 역할, 선원 생활의 분위기, 선원에게 필요한 자질 등으로 구성되었다. 특강 이후에는 승선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한 질의 응답시간이 이어졌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수산계 대표 기업인 사조산업의 구체적인 취업 조건과 급여 등 복지 형태를 알 수 있었고, 승선 생활에 대한 실제적인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진로 결정에 큰 도움이 되었다. 알게 된 정보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승선 취업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미향 교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항해사, 기관사가 되기 위한 보다 높은 학업 동기를 부여하는 기회가 되었으며, 학생들이 현장의 분위기를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학생들이 목표를 위해 열심히 전진하여 우리나라의 원양 어업 발전에 큰 몫을 하는 전문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