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제1회 환동해 댄스스포츠 페스티벌' 성황리에 마무리
  • 염정희
  • 등록 2023-08-28 01:05:16
  • 수정 2023-08-28 01:06:09
기사수정
  • - 26일 포항 영일대 광장서 개최, 3천여 명의 관람객 찾아 행사 즐겨
  • - 각종 스포츠댄스 향연 펼쳐져 관객과 호흡
  • - 댄스스포츠 활성화와 전문선수 육성 및 관광 콘텐츠 확보 위해 마련된 대회

26일 포항 영일대 해변 야외무대에서 열린 제1회 환동해 댄스스포츠 페스티벌에 참가한 내빈들이 이번 행사의 홍보 피켓을 들고 퍼포먼스 모습 (포항방송신문제공)

 제1회 환동해 댄스스포츠페스티벌이 26일(토) 포항 영일대 해변 야외무대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YNT영남뉴스통신 주최·주관, 경상북도·포항시, 포항시민신문, 팩트경북 후원으로 열렸으며, 김병욱 국회의원을 비롯해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 장종용 포항시 북구청장, 이상범 포항시의회 경제산업위원장, 김성조·김종익·함정호 포항시의원, 강원도 포항시체육회 사무국장 등 많은 내외귀빈과 대회 관계자들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고 3천여명의 관람객들이 함께 호흡하며 행사를 즐겼다.


 이어 내빈들이 ‘포항 해양관광의 메카 환동해 댄스스포츠 페스티벌’이란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퍼포먼스를 펼치자 관객들의 박수 갈채가 이어졌다.


 식전 행사에서는 지역유명가수 공연, 스트릿댄스 퍼레이드, 리듬 줄넘기 댄스, 한국 전통 퍼포먼스 공연, 라인댄스, K-POP댄스, 어린이 치어리딩, 비보잉 퍼포먼스 등 다양한 댄스의 향연이 펼쳐졌다.


 곧바로 이어진 댄스 스포츠 콘테스트에서는 예선전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일반부·프로선수들이 열띤 경연을 벌여 행사를 찾은 시민들과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특히, 선수들의 동작하나 하나에 매료된 관객들의 탄성이 이어지면서 선수와 관객들이 하나되는 장관을 연출하기도 했다.


 행사를 찾은 스페인 관광객은 “처음으로 방문한 포항에서 이런 멋진 공연을 볼 수 있어 너무 좋았다.”라며, “다음에도 댄스스포츠 행사장을 방문하겠다”고 다짐했다.


 박용선 경북도의회 부의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포항이 댄스스포츠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가자.”라고 말했다.


김병욱 국회의원은 “포항이 이차전지 특화단지 지정 및 수소에너지 클러스터 예타통과, 포스텍 연구중심 의대 유치 등 발전 호기를 맞은 만큼 관광산업활성화를 위해 콘텐츠확보에 노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이번 행사를 마련한 강동진 행사 축제위원장은 “무더운 여름이 지나고 선선한 바닷바람이 불어오는 영일대해수욕장에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 감사드린다.”라며, “올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해 내년에는 더욱 알차고 멋진 내용으로 여러분들을 다시 찾아 뵙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1회 환동해 댄스스포츠 페스티벌은 지역의 댄스스포츠 활성화와 전문선수 육성, 관광콘텐츠 다양화를 위해 마련된 행사로 포항에선 처음 열린 댄스스포츠 대회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