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대학입시설명회’ 성황리에 마쳐
  • 서용섭
  • 등록 2023-08-23 17:49:05
기사수정
  • - 학교 밖 청소년, 보호자 대상 2024학년도 대학입시 지원전략 강연, 1대 1 입시상담

 2024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모습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21일 대학입시에 관심 있는 학교 밖 청소년 및 보호자 30명 대상으로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검정고시 전문 입시컨설팅 강사(진학컨설팅 MY UNI 대표 강예은)가 검정고시 출신자를 위한 2024학년도 대학입시 지원전략 강연을 진행했으며, 대구·경북 내 일반대학 및 전문대학(계명대 외 17개교)의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1대 1 입시상담을 진행했다. 

 

 설명회에 참석한 한 청소년은 “대학입시 정보를 찾기 어려워 막막했었는데 이번 설명회와 대학별 입시상담을 통해 학교 밖 청소년 맞춤의 다양한 입시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도움이 많이 됐다”고 말했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많은 청소년이 스스로 진로를 찾아 목표를 세울 수 있도록 학교 밖 청소년을 위한 맞춤형 대학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등 새로운 시작에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재단에서는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자기계발, 자격과정, 학습 멘토링, 건강검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240-9171~4) 또는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