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세화고, 울릉도에서 독도를 외치다!
  • 장지하
  • 등록 2023-08-23 17:39:26
기사수정

독도는 한국의 아름다운 섬입니다. 귝제교류동아리 학생 9명 방문 모습

 지난 8월 6일(일)부터 8월 8일(월)까지 2박 3일간, 세화고등학교(교장 이상배) 국제교류동아리 학생 9명은 울릉도와 독도를 방문했다. 


 해당 동아리 탐방 활동은 독도 영토를 직접 확인함으로써 영토 수호 의지를 함양하여 올바른 국가관을 확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되었다.


 울릉도에 도착해 독도 박물관을 시작으로 울릉도와 독도의 역사, 지리, 문화, 생태 등을 직접 탐방하고 체험하며 독도 수호 의지를 다졌다. 


 이번 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은 기상 상황으로 인해 아쉽게도 먼발치에서 국토의 가장 동쪽에 있는 독도를 바라보면서 나라 사랑과 국토 수호 의지를 다시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탐방에 참여한 김지은(세화고 2학년) 학생은“독도로 직접 입도하지 못해 너무 아쉬웠지만, 이렇게 맑은 날 맨눈으로 관측할 수 있는 독도를 보며 다시 한번 독도가 우리의 영토임을 인지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어요.”라며 “우리만 알 것이 아니라 외국 사람들에게 독도가 왜 우리 영토인지를 제대로 알릴 수 있도록 영어 공부를 열심히 해서 알리고 싶어요.”라고 밝혔다.


 이번 탐방에 함께 한 세화고 교장 선생님(이상배)은 “독도의 영유권 문제, 역사 교과서 왜곡과 같은 국제적 갈등이 심화하고 있는 지금, 이번 독도 탐방은 매우 뜻깊다.”라며“앞으로 학교 현장에서는 지속해 독도 사랑 교육에 앞장서며 더 나아가 학생들이 대한민국 영토 독도를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민간 외교관의 역할을 해주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