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초등학교 학부모회, 리코더 연주자 남형주 초청「리코더야 놀자!」 연주회 실시
  • 서용섭
  • 등록 2023-05-22 16:37:55
기사수정
  • - 포항초등학교 학부모회 주관 -

남형주 초청 「리코더야 놀자!」 연주회 모습

 포항초등학교(교장 박미령)는 5월 19일(금) 학부모회 주관(학부모회장 최보화)으로 갈뫼관 대강당에서 리코더 연주자 남형주님을 초청하여 「리코더야 놀자!」라는 제목으로 리코더 연주 음악회를 개최했다. 

 

 남형주는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기악과 리코더 전공자로서 동경예술대학 교환학생을 수료하였으며 [유퀴즈 온더 블록][모두의예술] [아침마당]등 다수의 방송에도 출연한 경험이 있는 연주자이다.

 

 「리코더야 놀자!」연주회에서 그는 리코더를 이용한 시대별 음악을 연주하여 아이들이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도록 자세한 설명을 하였다. 또한 그는 Pop′Style의 곡 연주로 리코더에 관심을 가지고 더 나아가 아이들이 리코더가 얼마나 맑고 고운 소리를 내는 소중한 악기인지를 알게 하고 싶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연주자는 ‘하울의 움직이는성 ost’, ‘왕벌의 비행과 베토벤 바이러스’, ‘할아버지의 11개월’, ‘반에이크 - 잉글리쉬 나이팅게일’, ‘비발디 사계 봄’, ‘한스마틴린데 – 뮤직폴어버드’, 그리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문어의 꿈’을 연주하며 아이들과 하나되는 무대를 보여주었다.


남형주 초청 「리코더야 놀자!」 연주회 모습  연주회를 관람한 6학년 학생 정○○은 “코로나를 겪으며 제대로 리코더를 불지 못해서 그다지 관심이 없었는데 오늘 연주를 보고 리코더라는 악기가 정말 대단하고 다양하게 고운 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을 느꼈어요. 저도 오늘부터 리코더를 열심히 불어봐야 겠다는 생각과 함께 남형주 연주자을 존경하게 되었어요.” 라며 마음을 전했다.

 

 최보화 학부모 회장은 “우리 학부모회가 아이들을 위해 이런 사업을 기획할 수 있었다는 것이 너무 뿌듯하다. 앞으로도 포항초등학교를 위해 더 노력하는 학부모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연주회는 전교생, 학부모, 교직원이 모두 함께하며 리코더를 비롯한 다양한 악기와 음악에 관심을 가지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