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구룡포 일본인가옥거리 피어라 계단, 4가지 테마 미디어아트 선보여
  • 장지하
  • 등록 2023-04-18 21:21:29
기사수정
  • - 매주 금토일 3회, 10분씩 미디어아트 시범 상영…5월 야간부터 본격 상영 기대

포항문화재단 사진. 일본인가옥거리 내 중앙 계단(피어라 계단)에서 미디어아트를 시범 상영 중인 모습

 포항문화재단은 4월부터 일본인가옥거리 내 중앙 계단(피어라 계단)에서 매주 금·토·일에 3회(오후 7시 20분, 7시 40분, 8시), 10분씩 미디어아트를 시범 상영하고 있다.

 

 4가지 테마로 △포항의 아름다운 바다와 일출 △역동적인 포항의 철강 산업 △계단을 타고 흐르는 신비롭고 아름다운 계곡 △상상력을 자극하는 피어라 동심을 선보인다. 신비롭고 다채로운 색감의 활용과 전 연령대를 겨냥한 주제를 선정해 포항과 구룡포를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포항문화재단 사진. 일본인가옥거리 내 중앙 계단(피어라 계단)에서 미디어아트를 시범 상영 중인 모습  작품은 계단이라는 특수한 공간에 아나모픽(Anamorphic) 기법을 적용해 왜곡 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바닥에도 영상을 투사, 음향 효과까지 더해 깊은 몰입감을 관객들에게 선사한다. 5월 야간부터 본격 상영되면 관광객에 새로운 야간 볼거리를 제공해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포항시와 포항문화재단은 계획공모형 지역관광 개발사업의 하나로 드라마 동백꽃 필 무렵을 통해 명소가 된 일본인가옥거리 일대의 야간형 관광 콘텐츠 개발을 위한 미디어아트 콘텐츠 제작 및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 나아가 관광객의 여행 편의를 더하기 위해 야간 조명시설을 확충할 계획이다.

 

 포항문화재단 계획공모형사업TF팀 관계자는 “구룡포 지역 내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해 지역관광의 경쟁력을 높이고, 구룡포가 포항의 새로운 관광 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