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해양마이스터고 경상북도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기공식 참가
  • 서용섭
  • 등록 2023-04-14 21:59:43
기사수정

 경상북도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기공식’에 참가 모습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미향)는 1학년 스마트양식과 학생 32명을 대상으로 2023년 4월 13일(목) 경상북도 환동해지역본부에서 주최하는 ‘경상북도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기공식’에 참가했다.


 이 행사는 경제부지사, 도의원, 상주시장, 시의장, 어업인 등이 참석하였으며, 경과보고, 사업설명, 관상어 전시장 운영 순으로 진행했다.


 ‘경상북도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는 「경상북도 환동해 새바람 10대 프로젝트 추진계획」에 따라 관상어를 활용한 국내 3대 반려산업 선점 및 도시청년 지역 유입과 일자리 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이다.


경상북도 내수면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기공식’ 모습

 행사에 참여한 스마트양식과 이OO 학생은 “관상생물이 반려동물 중 하나로 새롭게 포함되어 더욱 관심을 갖게 되었으며, 관상어 비즈니스센터에서 운영되는 현장실습을 통해 실무경험을 쌓을 수 있는 부분에서 하루빨리 관상어 비즈니스센터가 완공되었으면 한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김미향 교장은 “이번 관상어 비즈니스센터 기공식은 본교 학생들의 관상생물과 관련된 진로 탐색과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였으며, 국내 최초 스마트해양수산 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인 한국해양마이스터고에서 관상생물 관련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