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트랜스포머형 이동과학차 출동!
  • 편집국 염정희
  • 등록 2023-03-31 17:46:05
기사수정
  • - 2023 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 개시

 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 운영 모습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도내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2023 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은 체험중심 탐구 활동 기회 확대를 목표로 신나는 학생활동 중심으로 운영되는 과학원의 주요 사업 중 하나이다. 사전 신청을 받아 선정된 초등학교 19개교, 중학교 8개교, 특수학교 1개교, 773명을 대상으로 진행하게 된다.

 

 ‘2023 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은 도농간 교육문화 격차를 해소하고 창의융합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경북형 과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으로 이동과학차를 활용하여 경북 전지역을 직접 찾아가며 창의융합 탐구활동, 과학탐구전시물 체험, 과학공연, 메이커활동 등을 통해 과학 탐구활동 활성화와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 운영 모습

 3월 28일(화)에 의성 단밀초등학교 전교생을 대상으로 이동과학차전시물 체험, VR체험, 과학쇼, 로켓탐구활동을 시작으로 29일(수)에는 안동 영명학교에서 그동안 과학교육에서 소외된 학생들에게 과학의 흥미와 관심을 높여주었으며, 승화전사를 이용하여 나만의 머그컵을 스스로 제작하는 과정을 통해 메이커 활동에 대한 흥미와 과학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이승수 원장은“찾아가는 창의융합과학교실은 경북형 과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의 시작이며 우리 지역에 적합한 프로그램을 자체 개발하여 경북형 과학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과학원이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역할이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은 도내 전 지역에서 과학교육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