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전문활동가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진관용
  • 등록 2023-03-21 22:55:13
기사수정
  • - 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사례와 활동 아이디어 공유하는 시간 가져

포항시 청소년성문화센터는 21일 신규 및 기존 성교육 전문 활동가 25명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제고하고 강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오리엔테이션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 모습

 포항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윤영란) 청소년성문화센터는 21일 신규 및 기존 성교육 전문 활동가 25명을 대상으로 전문성을 제고하고 강의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오리엔테이션 및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성교육 전문활동가로서 자기소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다양한 성교육 활동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계획을 함께 세웠다. 또한, 아동·청소년 성교육의 방향과 내용, 강사의 역할과 강의 방법 등에 대해 현장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6기 신규 성교육 전문활동가들은 월 1회 실시하는 활동가 학습 모임에 참여해 교육 대상에 맞는 주제로 교육 콘텐츠 및 교구를 통해 학습하고 평가를 거쳐 향후 학교나 기관에서 성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윤영란 포항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는 “성교육 전문활동가들의 역량 강화와 훈련을 거쳐 지역사회의 건전한 성문화 조성에 크게 기여할 것을 기대한다”며, “성교육 강사로서 자부심을 갖고 청소년을 위해 열과 성을 다해주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