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정재 국회의원 2023년 의정보고회 성료
  • 서용섭
  • 등록 2023-02-05 19:56:38
  • 수정 2023-02-05 19:57:30
기사수정
  • - 기적같은 정권교체! 6.1지방선거 압승!, - 영일만대교 건설·포항-수서 고속철도 노선 신설 지역 주요 현안 해결
  • -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일부개정법률안 등 본회의 통과 15건, - 「건설기계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등 89개 법안 대표발의
  • - 2023년 포항시 국비예산 1조 2,923억원 확보 등, - 지역별 4번에 걸쳐 2천여 명의 주민과 만나 의정활동 성과 알려

김정재 (국민의힘·포항북) 국회의원 2023년 의정보고회 설명 모습

김정재 국회의원(국민의힘·포항북)이 3년 만에 재개한 ‘김정재 국회의원 2023년 의정보고회’를 성공리에 마쳤다.

 

김정재 국회의원은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흥해읍, 용흥·우창동, 죽도·중앙·양학동, 두호·환여·장량동까지 총 4번에 걸친 의정보고회를 통해, 2천여 명의 주민들과 만나 소통했다.

 

코로나19로 중단된 지 3년 만에 열린 이번 의정보고회에서 김정재 의원은 “지난 일 년은 참 많은 일이 있었다”면서 “기적같은 정권교체가 이뤄졌고, 새롭게 출범한 윤석열 정부가 제대로 국정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정부와 손발을 맞춰 일할 일꾼을 지방선거를 통해 시민의 손으로 직접 뽑아주셨다”며 감사의 인사로 의정보고회를 시작했다.

 

이어 김 의원은 윤석열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의 정상화를 위해 지난 1년간 국회에서의 활동과 입법, 예산, 정책 등 의정활동의 결과를 주민들에게 보고했다.


김정재 (국민의힘·포항북) 국회의원 2023년 의정보고회 설명 모습 특히 2023년은 희망찬 소식으로 시작하는 한 해라고 평가하면서 영일만대교 건설과 포항-수서 고속철도 노선 신설 등 지역 주요 현안이 해결된 과정을 포항시민께 상세히 알렸다.

 

먼저, 국회증액 30억원을 비롯해 설계비 50억원을 확보하는 데 성공하면서 본격적인 건설이 시작된 영일만대교는 대선공약으로 반영하고 직접 포항을 방문해 영일만대교 추진에 강한 의지를 드러낸 윤석열 대통령의 관심과 국토교통위원회 간사로 주무 부처인 국토교통부와 재정 부처인 기획재정부의 긍정적인 태도를 이끌어 낸 김정재 국회의원의 역할이 절묘하게 맞아떨어진 결과다.

 

2023년 포항-수서 고속철도 노선 신설의 경우도 김정재 국회의원이 원희룡 국토부 장관과 어명소 국토부 2차관을 비롯한 철도 신설에 필요한 각 부처 담당자들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노선 신설의 필요성을 제기하고, 설득한 결과 포항에서 수서로 연결된 고속철도 신설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또 2023년 포항시 국비 예산 1조 2,923억원을 확보하는 과정을 소개하며, 포항 지역의 주요 국비 사업에 대한 진척상황과 사업 효과 등을 시민들에게 안내했다.


김정재 (국민의힘·포항북) 국회의원 2023년 의정보고회 설명 모습

입법 활동을 통해 대표발의 법안 89개 등 총 999건을 발의했고, 학교 밖 청소년들이 정성에 맞는 진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국민 평생 직업능력 개발법』 일부개정법룰안, 원재가 가격의 변동에 따른 납품대금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해 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하는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벤처기업 지원의 실효성을 높이는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일부개정법률안 등 15건의 법안을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시켰다고 설명했다.

 

20대 국회의원 당선 이후 ‘국민과 함께하는 새로운 정치문화 조성’을 목표로 포항 최초로 마련한 ‘소통의 날’행사가 36회를 거듭하며, 주민의 목소리를 겸청(兼聽)하고 이를 정책에 반영하는 성과도 소개했다.

 

김정재 의원은 “국회와 지역을 오가며 열심히 만들어 낸 성과를 시민 여러분께 소상히 보고하는 자리를 다시 갖게 되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늘 한결같이 낮은 자세로 대한민국의 미래, 포항의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으로 시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