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2022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테마여행“숲으로의 쉼” 실시
  • 편집국 정임석
  • 등록 2022-10-18 19:39:57
기사수정
  • - 발달장애인가족의 양육부담 경감 및 휴식지원을 위해 계획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실시한 테마여행“숲으로의 쉼” 모습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은 10월 14일부터 10월 15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경상북도 내 발달장애인 가족을 위해 영주시국립산림치유원에서 ‘2022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테마여행-숲으로의 쉼’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본 사업은 경상북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의 지원으로 진행됐으며, 경북 도 내 발달장애인가족의 양육부담 경감 및 휴식지원을 위해 계획됐다. 프로그램은 크게 두가지로 가족별 여행비를 지원하는 자율여행과 포항, 영주 숲테마 여행으로 구성되었으며, 이번 1차 숲여행은 7가족 총 21명이 참여하였다. 

 

이번 여행은 영주국립산림치유원 내 숲치유(해먹체험)와 건강치유(밸런스테라피), 치유장비, 수치유 체험 등 숲이 주는 치유향기를 물씬 느끼고 몸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테마여행 숲으로의 쉼 일정에 참가한 보호자 김모씨는 “인솔하시는 선생님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친절에 너무 고마웠고 보호자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어 매우 만족한다”며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에 감사를 드린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김흥수 관장은 “향후 지속적으로 발달장애인가족의 가족관계기능 향상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