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신규 공무원 임용
  • 서용섭
  • 등록 2022-10-15 16:27:33
기사수정
  • - 포항시의회가 공개경쟁 임용시험을 실시하고 소속 공무원을 자체 채용한 것은 이번이 최초

포항시의회, 인사권 독립 후 첫 신규 공무원 임용 모습

포항시의회(의장 백인규)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처음으로 포항시의회 소속 공무원 1명을 자체 신규 임용했다. 

 

지난 1991년 지방선거가 실시된 이래 포항시의회가 공개경쟁 임용시험을 실시하고 소속 공무원을 자체 채용한 것은 이번이 최초다.

 

시의회는 지난 7일 의장실에서 ‘포항시의회 신규임용 공무원 임용장 수여식’을 열고 신규 공무원 1명에게 임용장을 전달했다. 

 

신규 임용자는 "포항시의회 공무원으로서 헌법과 법령 및 조례에 정하여진 사항을 준수하고, 시민에 대한 봉사자로서의 임무를 성실히 수행할 것"이라는 내용의 선서문을 낭독하며 시의회 공직자로서의 각오를 다졌다.

 

백인규 의장은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이후 포항시의회 자체에서 선발하고 임용한 뜻깊은 첫 사례이다.”며 “많은 관심과 기대 속에 채용된 만큼 자부심과 책임감을 가지고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하고 의회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적극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의회는 '제2회 경상북도지방공무원 공개경쟁채용시험'을 통해 지난달 22일 포항시의회 소속 9급 행정 공무원 3명을 선발하고 대기 중인 2명의 임용후보자를 순차적으로 임용할 예정이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