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해양도시 포항, 청소년 해양교육 실시로 무궁무진한 가능성 연다
  • 편집국
  • 등록 2022-04-27 16:51:39
기사수정
  • - 해양과학∙역사 융합 교육으로 청소년의 창의적 사고력 향상
  • - 올해 중학교 5개교를 시작으로 향후 교육 점차 확대 예정

중학생대상으로 해양교육 실시(항도중 시범운영)

  진로진학지원센터는 지역 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청소년 해양교육 ‘해양과학클럽–이순신 장군은 어떻게 승리했는가?’를 실시하고 있다.

 

 ‘해양과학클럽’은 청소년들의 해양에 대한 관심을 고취시키고 해양과학·역사 융합교육을 통한 창의적 사고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포항시가 지역 교육업체와 손을 잡고 자체적으로 개발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해양과학클럽은 총 4교시로 진행되며 △1교시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배의 구조적 특징을 주제로 배의 길이와 폭에 대한 장폭비를 계산해 나라별·시대별로 다른 배의 특징을 배우고, △2교시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한국 해안의 지리적 조건, 바람과 노의 활용 등을 통한 한선에 대해 익힌다. 

 

 이어서 △3교시에서 장폭비 이해를 위한 레고활용 배 만들기와 시뮬레이션 게임을 통해 가상공간에서의 경주를 체험하며, 마지막으로 △4교시에는 포항해양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 솔루션을 찾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포항시는 올해 중학교 5개교를 시작으로 향후 해양과학교육을 점차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구진규 교육청소년과장은 “해양은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며 해양과학은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다”며, “앞으로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해양에 꿈과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 관련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는 ZOOM,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교육과 학교지원 교육을 활발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오는 6월 ‘2023학년도 대학진학박람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 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www.phjinro.co.kr)를 통해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