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상헌 경북도의원, 제11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 편집국 편집인
  • 등록 2021-12-22 21:46:07
기사수정
  • - 활발한 입법활동과 지역의 주요 현안 해결에 대한 노력 인정 받아


김상헌사무소 제공김상헌 경상북도의회 의원(기획경제위원회, 포항)이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최하는 제1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의 ‘우수의정대상’은 1년 동안 탁월한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에 크게 기여한 광역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상헌 의원은 경상북도의회 제11대 전반기 건설소방위원회 부위원장, 후반기 기획경제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경상북도 산업재해 예방 및 노동안전보건 지원 조례’, ‘경상북도 청년 기본조례 일부개정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하여 노동자의 안전 및 노동 복지 향상과 청년의 주거비 부담 경감을 위해 앞장서 오고 있다.

 

 특히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부당 경감을 위해 시작한 경북 공공배달앱 ‘먹깨비’의 조기 안착을 위해 사업자와 소비자 모두를 끌어당길 수 있는 공격적인 마케팅 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등 지역현안 해결을 위한 정책제안으로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했는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상헌 의원은 수상소감에서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기에 우수의정대상이라는 큰상을 받게 되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청년, 노동자, 자영업자 등 정책적 지원이 필요한 도민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도의원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