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 ‘미래 도약 더 큰 포항 기원’ 신년 참배 거행
  • 서용섭
  • 등록 2023-01-02 16:54:10
기사수정
  • - 덕수동 충혼탑에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 넋 기리고 시정 발전과 시민 안전·행복 기원

포항시, 미래 도약 더 큰 포항 기원 신년 참배 (이강덕포항시장) 모습

 포항시는 2일 덕수동 충혼탑 광장에서 ‘2023년 신년 참배’를 거행했다.

 

 신년 참배는 시장을 포함한 각급 기관·단체장들이 새해의 시작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에게 고하고 시민들을 위해 올바른 시정을 펼치겠다는 다짐을 하는 의미 있는 새해 첫 행사이다.

 

 이날 행사에는 이강덕 포항시장, 백인규 포항시의회 의장, 김정재·김병욱 국회의원, 시·도의원, 군부대장, 보훈단체장, 각급 기관·단체장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와 민족을 위해 산화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들의 숭고한 넋을 기리고 새해 시정 발전과 시민들의 안전과 행복을 기원했다.


이미지 캡션사본 -230102 포항시, 미래 도약 더 큰 포항 기원 신년 참배 모습  이강덕 포항시장은 “지난해 유례없는 태풍피해로 인한 위기 상황에서 시민들과 기업, 단체에서 빠른 복구를 위해 동참해주신 데 대해 거듭 깊이 감사드린다”며, “포항시가 어려움을 극복한 위대한 시민과 함께 대한민국을 선도하고 미래로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다 같이 힘을 모아 줄 것을 당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 충혼탑은 나라를 위해 순국하신 포항 출신 국군장병을 포함한 애국지사, 참전유공자, 전몰군경 등 2,789위의 영령을 모시고 있는 성스러운 곳으로 1964년 5월 건립된 후, 2013년 노후화된 시설을 새롭게 단장한 바 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