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깊어가는 가을을 즐기며 경주 남산 문화유산 답사
  • 서용섭
  • 등록 2022-11-15 15:22:30
기사수정
  • - 동지중학교, “무한도전-놀면 뭐하니”경주남산 역사탐방 진행

 무한도전-놀면 뭐하니(경주 탐방) 모습

 동지중학교(교장 신현경)는 11. 12.(토) 학생 20여명과 함께 경주 남산 문화유산 탐방을 다녀왔다.

 

 답사 코스는 삼릉-목없는 불상-석조여래좌상-선각육존불-선각마애불-상선암-바둑바위-선각여래좌상-마애관음보살상-경애왕릉코스로 진행되었다.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동지중학교 2~3학년 학생들은 가벼운 발걸음으로 참여했으며 무한도전-놀면 뭐하니! 탐방활동 중 경주 남산을 마지막으로 활동을 마무리 했다.


무한도전-놀면 뭐하니(경주 탐방) 모습

 경주 남산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어 있으며 그 자체가 야외박물관으로 문화해설사와 함께 산행을 하며 숨어 있는 문화재를 보물을 발견하듯 찾아내며 역사 공부도 함께 진행하는 시간이 되었다.

 

 학생들은 비가 올 줄 알았는데 좋은 날씨로 가을 산행의 즐거움을 알게 되었다. 막상 산행을 해 보니 평소 운동부족으로 너무 힘들어서 정상까지 가는걸 포기하려 했는데 주변의 응원으로 완주해서 기쁘고 정상에서 바라보니 확트인 경주시내가 너무 멋있었다. 


무한도전-놀면 뭐하니(경주 탐방) 모습

 책으로만 공부하다 문화유적을 찾아내며 역사의 흔적을 돌아보는 시간이 되었고 목이 부러진 문화재를 보며 우리 문화를 잘 보전하고 전통을 잘 지켜나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는 소감을 밝혔다.

 

 신현경 교장은 문화재의 보고라 할 수 있는 경주 남산 답 사를 통해 학생들이 우리역사를 돌아보고 깊이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길 바라며 아름다운 경주 남산의 가치를 깨닫고 우리 문화유적을 보전하고 널리 알리는 일에 앞장서길 바란다고 전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