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애플데이와 함께하는 생명존중캠페인 실시
  • 염정희
  • 등록 2022-10-20 18:08:34
  • 수정 2022-10-20 18:09:06
기사수정
  • - 흥해초, 사과와 함께 마음을 나누다

 애플데이와 함께하는 생명존중캠페인 모습

 포항 흥해초등학교(교장 김영미)는 10월 20일 전교생 및 전교직원을 대상으로 서로 아끼고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가꾸어 생명사랑을 실천하고자 2022학년도 애플데이와 함께하는 생명존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학년별 교육과정 운영을 통해 지속적인 생명존중 교육활동이 이루어져 왔다. 3월과 9월 친구사랑 및 생명존중 교육주간에는 1학년부터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상담교사에 의한 또래관계 향상을 위한 그림책 활용 해결중심 집단상담프로그램을 통해 친구를 사귀는 방법 및 생명의 소중함에 대하여 생각을 나누고 어린이비타민을 선물로 받았다. 


 또한 경상북도교육청의 교육회복 운영비를 지원받아 5월에는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플라워테라피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심리적 안정감 및 스트레스 완화, 자기효능감 향상 뿐만 아니라 카네이션 꽃바구니를 통해 부모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10월에는 1~2학년 및 5~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기관과 연계하여 교우관계증진 및 자존감향상 집단상담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애플데이와 함께하는 생명존중캠페인3-2  이번 행사는 전교학생회와 또래상담동아리가 중심이 되어 진행하였다. 애플데이와 함께하는 생명존중 캠페인에 참여한 6학년 또래상담동아리 학생(진○○)은“애플데이 행사 포스터 및 피켓 등을 손수 제작하고 사과와 함께 애플데이 엽서를 전달하는 과정에서의 어려움도 있었으나 사이가 나빠진 친구에게 뿐만 아니라 교내 학교지키미 선생님 등 평소 고마움을 표현하지 못했던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뿌듯했습니다. 생명존중은 스스로를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는 것에서부터 시작되며 자신을 사랑하듯 친구를 사랑함으로써 우리 모두가 행복한 학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영미 교장은“애플데이와 함께하는 생명존중 캠페인을 통하여 학생들이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며 힘겨운 상황에서도 스스로 이겨낼 수 있는 회복탄력성을 가진 사람으로 성장하길 기대하고 있다.”고 하였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