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구룡포초, 지역과 함께하는 야구경기 관람 실시
  • 서용섭
  • 등록 2022-07-29 21:57:40
기사수정
  • - 학교, 아동센터, 지역기관이 함께하는 협력의 장

지역과 함께하는 야구경기 관람 실시 하는 구룡포지역 아동 삼성라이온즈 야구경기 관람 기념촬영

 구룡포초등학교(교장 이대희)는 2022. 7. 27.(수) 초등학교 본교 학생, 교사, 지역 아동센터, 구룡포읍 등 지역사회 인사 등 총 50여명을 대상으로 포항야구장에서 열리는 삼성 대 한화 프로야구 경기를 관람하는“지역과 함께하는 사해동행 야구경기 관람 행사”를 구룡포아동복지위원회와 함께 운영하였다.

 

 이번 행사는 평소 맞벌이, 한부모, 다문화 가정 등이 많으며 비교적 문화체육활동에서 소외된 농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본교 학생들에게 1학기 동안 학업과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심신을 바로하고 사제 간의 신뢰 관계를 돈독히 하고자 추진하였다.

 

 구룡포아동복지위원회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 소식을 접한 삼성라이온즈의 오승환 선수는 “구룡포 지역 아동들이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야구를 더 알아가고 훌륭한 어린이들로 성장하는데 밑거름이 되고 있다.”고 하며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 모두에게 일일이 직접 사인한 야구공을 증정하기도 하였다.

 

 학기 중이라는 시간과 학교라는 장소를 벗어나 새로운 장소에서 친구들과의 우정을 다시 한 번 확인하고 선생님과의 관계를 보다 진전 시켜 학생들로 하여금 정서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찾아 즐겁게 방학 생활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 

 

지역과 함께하는 야구경기 관람석에서 열띤 응원과 즐기는 학생들 모습

 참가 학생들은 가정 사정이나 형편으로 야구경기를 처음 관람해보는 학생이 대부분이었으나, 1학기 중 여러 달에 걸쳐 학교스포츠클럽의 일환으로 실시한 학년 혼성 티볼경기의 경험 덕분에, 많은 학생들이 야구경기 규칙을 쉽게 이해하고 경기를 흐름에 따라 웃고 울고를 반복하며 환호성을 지르기도 하는 등 경기에 온전히 몰입하는 새로운 경험의 장이 되었다.

 

 이번 행사를 물밑에서 지원한 원종배 구룡포읍장은 “구룡포초등학교를 비롯하여 지역 아동센터, 꾸러기 돌봄터 등 지역을 학생들을 위하여 이번 행사와 같이 우리 구룡포읍이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앞으로도 적극 모색하겠다.”고 하며, 행사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키고 학생 및 선생님들과 이야기를 나누는 등 학교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엿볼 수 있는 자리였다.

 

 지역사회와 함께 학생들의 야구경기 관람을 함께 준비한 구룡포초등학교 이대희 교장은 “우리 구룡포초등학교 어린이들이 이번 경험을 통해 바른 인성을 기르고 사제 간에 정을 돈독히 하며 좋은 추억으로 간직하길 바란다. 9월에 있을 경상북도교육청 문화원 체험활동과 더불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이러한 문화체육 활동을 통해 생동감 넘치는 에너지가 가득한 학생과 학교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