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창포 온(溫) 나눔 플리마켓 개장
  • 편집국 편집인
  • 등록 2022-06-17 19:15:59
기사수정
  • - 안쓰는 물건 나누는 환경교육 및 경제교육

[창포초병설]창포온나눔플리마켓개장 유치원아들이 직접체험 모습

 창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차윤희)은 유아 환경교육과 경제교육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2022년 6월 17일(금) 전체유아 72명을 대상으로 창포 어린이 온 나눔 플리마켓을 열었다.

 

 온 나눔 플리마켓 놀이는 유아들이 물건의 소중함을 알고 근검절약하는 생활습관을 기르며 건전한 소비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준비하였다. 지난 5월 말부터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문구, 장난감, 도서, 작아진 옷, 신발, 악세사리 물품 등을 2주 동안 학부모에게 기증받아 유치원 교육의 동참을 이끌어냈다. 

 

 플리마켓 놀이에서 유아들은 다양한 물건을 살펴보며 자신에게 필요한 물건이 있는지, 무엇을 살 건지를 고르면서 적극적으로 놀이에 참여하였다. 이번 놀이를 통해 유아들은 자신이 안 쓰는 물건을 기부하고 필요한 물건을 직접 구매해보는 과정을 통해 나에게 필요 없는 물건이라도 다른 사람이 사용할 수 있음을 알게 되어 나눔의 가치를 알고 절약의 태도를 기르는 동시에 자연스럽게 경제개념을 경험할 수 있었다.

 

 유아들은 여러 종류의 플리마켓 가게를 돌아보고 자신이 원하는 물품을 구입한 후 “플리마켓 시장이 너무 예뻐요”,“사고 싶은 물건이 너무 많아서 기분이 좋았어요.”, “재미있어서 다음에 또 하고 싶어요.”라며 소감을 나누었다.

 

 교사들은 생활 속에서 나눔과 절제를 실천하여 세계 환경과 경제를 살리기 위한 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유아의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창포초등학교병설유치원 차윤희 원장은 “유아들이 물건을 사고파는 것을 직접 경험해보고 물건을 함부로 버리지 않는 태도를 길러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시장 놀이로 확장되기를 바라며 환경과 경제교육이 유아의 일상생활 속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체험활동의 수익금은 굿네이버스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