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과학적 문제해결력이 빛나는 발명 아이디어의 경연
  • 편집국
  • 등록 2022-05-18 15:50:48
기사수정
  • - 제43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개최

 제43회 경상북도 학생과학 발명품 경진대회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5월 17일부터 18일까지 이틀 동안 과학원 내 특별전시장에서 초, 중, 고 학생 183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43회 경상북도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를 개최하였다.

 

본대회는 국내 발명 관련 대회 중 역사와 규모 면에서 가장 대표적인 대회인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출품하기 위한 경상북도 지역예선대회이며, 학생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문제 해결 능력을 배양하고 발명활동을 장려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된다. 

 

교내 대회 및 시·군 예선대회를 통해 엄선된 183점의 작품들을 각 발명품의 창의성·탐구성·실용성·경제성·노력도를 심사하여 특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시상한다. 심사 결과 상위 우수작 22점은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 경상북도를 대표하여 출품하게 된다. 대회 결과는 6월 2일 과학원 홈페이지와 공문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대회와 관련하여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이승수 원장은 “우리 학생들이 발명이란 특별한 것이 아니라 생활 속 불편을 개선하는 과정이며, 처음 생각했던 발명아이디어가 과학적 탐구과정을 통해 작품으로 완성되어가는 과정을 겪으며 성취감을 느끼는 좋은 경험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