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웃들과 즐기고 소통하는 ‘위드유 마켓’ 성료
  • 편집국
  • 등록 2022-04-20 17:09:16
기사수정
  • - 장애인 사회 참여 독려
  • - 비장애인과 장애인을 사회 통합을 목적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위드유 마켓' 성황리 개최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김흥수)은 ‘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4월 20일(수) 복지관 야외 주차장에서 이웃들과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 ‘위드유 마켓’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장애인의 사회 참여를 독려하고 비장애인과 장애인의 사회통합을 목적으로 장애인 당사자의 예술작품 전시 및 판매의 ‘아트마켓’, 복지관 청하농장(버섯향 농원)에서 재배된 표고버섯 및 장애인 생산품 판매의 ‘로컬마켓’, 바꾸어 쓰고 나누어 쓰는 ‘나눔마켓’ 등 다양한 분야로 운영이 되어 지역주민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였다. 

 

 또한 마켓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하여, 장애인당사자 ‘동행봉사단’의 붕어빵 나눔 및 자원봉사단체의 팝콘 나눔이 이루어졌으며, 행사 안내지에 ‘장애인식개선퀴즈’를 실어 지역주민의 장애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촉구하였다. 

 

 본 행사에는 위드유 마켓의 취지에 공감한 ‘양덕동 청년회’, ‘배움나눔봉사단’, ‘포스코기술연구원 사랑의 붕어빵 봉사단’에서 나눔에 동참하여, 풍성한 화합의 장을 마련하는데 기여하였다. 

 

 위드유 마켓을 이용한 참여자는 “코로나19로 행사들이 줄줄이 취소되어, 집에만 있다 보니 답답할 때가 많았다. 위드유 마켓에서 사람들의 정겨운 말소리와 웃음소리를 들으니, 함께 하는 느낌이 좋았다”며 소감을 전했다. 

 나눔마켓에 물품을 지원한 참여자는 “내가 사용하지 않는 물건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필요한 물건일 수가 있잖아요. 장애인의 날을 뜻 깊게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이 날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kf94 마스크 착용, 손소독 등을 철저히 준수하여 안전하게 진행되었으며, 판매 수익금 전액은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한 사업비로 운용될 예정이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