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치매어른이 잃어버린 수십만원, 초등학생들이 찾아줘
  • 최태열
  • 등록 2024-04-11 16:21:19
기사수정

치매어른 잃어버린 수십만원, 초등학생이 찾아줘 초등학생들 모습

 포항남부경찰서(서장 시진곤)는 중증치매 할머니가 잃어버린 소중한 재산을 찾아 준 초등학생 5명의 선행을 칭찬하며 4월 11일 표창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지난 7일 12시쯤 오천읍에 소재한 초등학교 앞에서 초등학생 5명이 도로에 떨어진 지갑을 주워 68만원의 현금과 신용카드가 들어 있는 것을 보고는 누군가의 소중한 돈이라 생각하여 곧바로 112신고를 하였다.


 이에 경찰은 카드회사를 통해 분실자 A씨의 연락처 등을 파악하여 통화가 되었으나, A씨는 치매로 인해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인지하지 못하였고, 주변 시민의 도움을 받아 A씨의 위치에 신속히 출동 후 지갑을 무사히 전달하였다. 


 

 A씨는 “부산에서 치매 대처 교육을 받고 온 후 지인을 만나러 가던 길에 지갑을 잃어버렸는데, 나에게는 아주 소중한 돈이라 빨리 찾아야겠다는 생각에 마음이 너무 불안했었다. 경찰에 빨리 신고해 준 학생들이 너무 고맙고, 집까지 안전하게 귀가시켜 준 경찰관도 너무 고맙다.”라고 전했다.


 포항남부경찰서장은 “선행을 하고 기뻐하는 학생들의 순수하고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 경찰에서는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통해 따뜻한 사회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