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상헌 후보 ‘지방아기 기본소득’ 공약, 지역의 저출생, 인구 감소 문제 해결의 열쇠
  • 이상섭
  • 등록 2024-04-03 15:05:32
기사수정
  • - 지방아기 기본소득 20년간 매월50만원 지급, 향후 100만원까지 인상

포항시남구울릉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김상헌 후보 사무실 제공

 포항시남구울릉 기호 1번 더불어민주당 김상헌 후보의 주요 공약 중 ‘지방아기, 기본소득’ 공약은 지역의 인구 감소와 저출생 문제 해결의 열쇠를 제공하는 공약으로 유권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지방아기 기본소득’ 공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수도권 외 지역에서 출생한 지방아이들에게 스무살이 될때까지 매월 50만원씩 지급하는 것으로 향후 100만원까지 인상할 계획이다. 도입 첫해 예산은 현재 정부의 한해 예산 600조 중 7천억원 정도면 실행이 가능하다.

 

 김상헌 후보는 “ 현재 대한민국은 수도권 중심으로 인구가 과밀화 되면서 지역에서는 인구 감소를 넘어 인구소멸 문제에 봉착해 있는 상황이다. 이제 더이상 저출생 문제는 개인이 해결해야 할 문제가 아니다. 국가와 지방자치단체가 저출생 문제에 책임을 가지고 ‘국가와 지자체가 아이를 키우겠다’는 각오를 해야 해결이 가능하다”며 강조했다.

 

 한편 김상헌 후보는 저출생 문제 해법으로 육아휴직을 활성화 해 부모의 부담을 덜어주는 육아휴직 급여 12+12 지급을 공약으로 내세우고 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