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박승호 예비후보, 포스코 수소환원제철 건립 및 지원 협력에 관한 특별법 제정 등 공약 발표
  • 이상섭
  • 등록 2024-02-13 13:04:44
기사수정

박승호(포항시남구울릉군선거구)국회의원 예비후보 사무소 제공

 박승호 포항남울릉 예비후보가 2월13일 포항시청 브리핑룸에서 포스코 수소환원제철 건립 지원협력에 관한 특별법 제정 등 대표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제시한 대표공약으로 지지부진한 ▲포스코 수소환원제철소 조기건립 및 지원협력에 관한 특별법 제정과 SRF 시설을 수소환원제철소로 이전 조치 ▲1천만평 산업공단 조성 및 기업유치 ▲초저온 물류센터 유치 및 종합물류 특구단지 조성 등이다.

 

 박 예비후보는 “2026년부터 EU는 탄소 국경세의 무역관세가 적용되므로 수출에 막대한 영향을 받을 포스코는 수소환원제철소의 건립이 시급한 실정”이라고 했다.

 

 “포스코 수소환원제철소 건립에 총 20조원 이상 투자를 계획하고 있는데 이중 10조 이상이 지역에 환원 될수 있도록 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고 ‘수소환원제철소 건립을 위한 지원협력에 관한 특별법’ 제정에도 앞장서겠다”라고 했다.

 

 또한, “오천, 청림, 제철, 대송 지역 주민들의 논란의 중심에 있는 SRF 시설을 수소환원제철소로 이전 조치토록 하여 주민 삶의 질 개선에도 앞장설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이와 별도로“남구 지역에 울산공단과 연계되는 지역에 5백만평, 이차전지산업 등의 기업유치를 위한 국가산업단지 에 5백만평 공단을 조성하는 등 전국에서 최고로 싼 땅 1천만 평을 추가로 조성토록 하여 현재 절대 부족한 공업용지를 원활히 공급하고 대규모 기업유치와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서 ‘LNG 냉열 초저온 기술 기반 콜드체인 물류센타 유치 및 종합물류 특구단지 조성’도 발표했다.

 

 박 예비후보는 “신선한 식료품 등의 Cold Chain 유통방식이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어 신선식품을 안전하게 보관, 배송하기 위해 LNG 냉열 초저온 기술개반 골드체인 물류센타가 필수적으로 요구된다”면서 “초저온 물류센타 유치와 종합물류 특구단지조성이 필요하다”고 했다

 

 이어 “이렇게 될 경우 포항은 고용 창출과 소비 창출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농수산물의 물류비 절감 유통경쟁력 강화는 물론 물류인프라 확충으로 동남권 물류거점 도시로 성장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