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시민 체감 맨발 걷기 인프라 확충 위해 포항시-경북포항교육지원청 협약
  • 김판철
  • 등록 2023-12-13 18:15:29
기사수정
  • - 주거 밀집 지역 내 학교 운동장 개방해 시민들을 위한 맨발 걷기 인프라 확충

포항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경상북도 포항교육지원청과 맨발 걷기 좋은 포항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 모습

 포항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경상북도 포항교육지원청과 맨발 걷기 좋은 포항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도시숲 마사토길을 중심으로 한 ‘포항 맨발로 30선’에서 맨발 걷기를 즐기는 시민들이 지속 증가함에 따라 주거 밀집 지역 내 학교 운동장을 활용해 맨발 걷기 인프라를 확충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식에는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 천종복 포항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경식 포항시 그린웨이추진과장의 ‘맨발 걷기 좋은 포항’ 추진 경과와 협약 취지 보고에 이어 협약 체결식이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포항시와 포항시교육지원청이 협의해 개방이 가능한 학교 운동장을 선정하고, 개방된 운동장에 맨발 걷기를 위한 편의시설과 안내판을 설치하는 등 시민들이 일상 속 맨발 걷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김남일 포항시 부시장은 “포항시가 철길숲을 중심으로 도시숲을 연결하고 도심하천을 복원해 도심 어디든 걸어서 통행이 가능한 친환경 생태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맨발로를 꾸준히 확장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걷기 인프라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