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북 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전국에서‘우뚝
  • 김판철
  • 등록 2023-11-06 16:51:54
기사수정
  • - 제31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초·고등 부문 금상 석권

제31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에서 초·고등 부문 금상 수상 모습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사)한국과학교육단체총연합회가 주관한 제31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에서 초·고등 부문 금상을 석권하였다.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는 각 학교에서 자발적으로 조직된 과학동아리가 1년간 과학에 대해 순수하게 탐구하고 문제를 해결하여 과학 탐구의 체험 결과를 발표하는 올해 31회째를 맞이한 경진대회로 서울과학고등학교에서 10월 14일(토)에 개최되었다.

 

 경북은 총 7개의 과학동아리가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금상 2팀, 동상 3팀, 장려상 3팀으로 출전한 과학동아리팀 모두 수상하여 경북과학교육의 우수함을 입증하였다.


제31회 학생과학탐구올림픽 전국과학동아리활동발표회 모습  구미 문성초등학교(지도교사 류은실)의 도토리과학자 동아리는 도토리나무의 탄소절감 활동을 주제로 ‘도토리 100배 갚기 프로젝트’활동을, 계림고등학교(지도교사 송오준)의 물리공학탐구반은 물리공학적 원리와 메이커 활동을 통해 ‘2단 물로켓 발사 성공시키기 프로젝트’로 각각 초등, 고등 부문 금상을 수상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이승수 원장은 “미래사회는 단순 지식을 많이 아는 것 보다는 지식을 창출하고 표현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과학토론과 발표대회 등 과학적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활동을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