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해병1사단, 포항시 가을철 농촌일손돕기 ‘구슬땀’
  • 이경하
  • 등록 2023-10-25 15:45:17
기사수정
  • - 지역 240여 농가 대상 가을철 농번기 대민지원 활동 펼쳐

해병 제1사단 장병들이 가을철 농번기 대민지원 활동 모습

 포항시는 23일부터 5일간 1,000여 명의 해병 제1사단 장병들이 지역 내 240여 농가를 대상으로 가을철 농번기 대민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고 밝혔다.

 

 해병1사단은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에 따른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부대 임무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대민지원에 나섰으며, 대민지원에 참여한 장병들은 과수 따기, 벼 수확 등의 영농작업을 함께 하며 구슬땀을 흘렸다.

 

 특히 이번 일손돕기는 독거노인,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가정, 국가유공자 등 작업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사전 현장조사를 통해 장병들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작업할 수 있도록 대응했다.

 해병 제1사단 장병들이 가을철 농번기 대민지원 활동 모습

 일손 지원을 받은 한 농민은 “농업이 기계화됐다고는 하지만 과수 따기 등 기계로 할 수 없는 부분이 많은 분야에는 일손이 필요하다”며, “나라를 지키는 젊은 장병들이 자기 일처럼 농사일을 도와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훈련 등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일손이 부족한 농업인들을 위해 지원해준 해병 제1사단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농촌일손돕기가 농촌 고령화, 고임금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