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한국해양마이스터고 海화랑원정대, 독도로 출항
  • 이상섭
  • 등록 2023-07-26 19:39:11
기사수정
  • 청소년, 망망대海에서 꿈을 품다!

해화랑원정대, 독도로 출항 모습

 한국해양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김미향) 海화랑원정대는 7월 26일(수)부터 7월 29일(토)까지 4일간 독도까지의 요트 항해를 위해 7월 26일(수) 오전 8시 포항 두호항에서 출항했다.


 1학년 학생 7명(스마트운항과 4명, 스마트양식과 3명)으로 구성된 海화랑원정대는 학교 밖 교육과정을 통해 그동안 배우고 익힌 요트 운항 기술을 이용하여 약 22시간, 250여km 떨어진 독도까지의 긴 요트 항해를 이어갈 예정이다.


해화랑원정대, 독도로 출항 모습

 학생들은 요트로 독도까지 항해하고 해양과학기지 방문, 독도 및 울릉도 탐사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한 후 포항으로 복귀할 예정이다. 


 2020년부터 시작된 海화랑원정대의 독도 요트 항해 사업은 올해 4회차로 진행되며, 참여 학생들은 현장감 있는 독도 교육을 통해 우리나라 고유영토인 독도 수호에 대한 의지를 다지게 된다.


해화랑원정대, 독도로 출항 모습

 海화랑원정대에 참여한 한 학생은 “海화랑원정대의 일원이 되어 기쁘다. 


지금까지 독도를 가본 적이 없었는데 내가 직접 요트를 조종해서 독도까지 항해한다고 생각하니 더욱 뜻깊은 것 같고 무척 설렌다. 여름방학 동안 요트 조종 수업을 들으면서 힘든 점도 많았는데 그 힘든 것들이 열매를 맺은 것 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해화랑원정대, 독도로 출항 모습

 김미향 교장은 “독도까지 요트로 항행하는 힘든 과정을 통해 우리 학생들은 고난과 역경을 스스로 극복하고 자주성을 기를 수 있게 되어 기쁘다. 본교는 앞으로도 좋은 프로그램을 많이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더 좋은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