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2023년 지역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최
  • 김용진 정임석
  • 등록 2023-07-04 18:06:53
기사수정
  • - 발달장애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 전문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에 꼭 필요한 양성과정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과정 모습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에서 7월1일~~8월 19일까지 포항시 평생학습과에서 포항시에 거주하는 사회복지사 및 평생교육사 30명을 대상으로 '2023년 지역특화 평생교육 활성화 지원사업'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과정을 개최했다. 

 

 이번 양성과정은 발달장애인 평생교육의 기반 인프라구축과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강사의 발달장애인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기본 연수, 과제 탐구, 토의·토론, 현장 적용 방안, 실행 방안 탐구 등 다양하고 효과적인 방법으로 진행한다. 


발달장애인 평생교육 전문인력 양성과정 모습  한국장애인평생교육연구소 김두영소장의 ‘장애인 평생교육의 이해 및 우수사례’ 라는 주제로  첫 회기 강의를 실시하였고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등에 대해 논의하는 기회를 가진다. 

 

  멘토장애인평생교육원 서은주원장은  " 발달장애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평생학습 전문인력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에 꼭 필요한 양성과정이며 발달장애인 교육 전문성 신장을 위해서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성장할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