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북기능대회 출전 모든 직종 전국기능대회 출전권 획득
  • 서용섭
  • 등록 2023-04-12 23:12:29
기사수정
  • - <금 1, 은 2, 동 2, 우수 2, 장려 1

경북기능대회 출전 모든 직종 전국기능대회 출전권 획득 모습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교장 최영호)는 지난 4월 3일부터 7일까지 개최된 2023년 경상북도 기능경기대회에서 프로토타입모델링, 냉동기술, 산업제어, 용접 4직종에 10명이 출전하여 금상 1명, 은상 2명, 동상 2명 등이 입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냉동기술직 종에서 [금1, 은1, 동1, 장려1], 산업제어 직종에서 [은1], 프로토타입모델링 직종에서 [동1, 우수1], 용접 직종에서 [우수1]을 획득하여 전 종목 입상 및 전국기능경기대회 출전권을 획득하는 성과를 이루었으며 본교의 기능∙기술 교육의 전문성을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


경북기능대회 출전 모든 직종 전국기능대회 출전권 획득 모습  본교에서는 2024년 프랑스 리옹 국제기능올림픽대회 냉동기술 직종 국가대표(2022년 졸업생 정**)를 배출했고 매년 기능경기대회를 위하여 각 분야의 전문적인 능력을 갖춘 교원을 배치하여 학생들에게 더욱 양질의 교육을 실시하였다. 


 또한 각 직종별 입상자 6명은 오는 10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개최되는 충청남도 전국기능경기대회에 경상북도 대표로 출전하게 되었다. 이와 같은 성과는 학교장을 비롯한 전공 심화동아리 선수, 지도교사, 학부모, 전 교직원이 함께 협력하고 꾸준하게 노력한 결과로 볼 수 있다. 

 

 포항흥해공고 교장(최영호)은 작년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냉동기술 직종 금상 1명 프로토타입모델링 직종 동상 1명이라는 쾌거를 넘어서 금년도 제 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더 큰 성과를 올리자고 다짐과 격려를 하였다. 


 또한 특성화고의 축제의 장인 기능경기대회에서 포항흥해공업고등학교의 학생들이 마음껏 자기 능력을 펼칠 기회를 더욱 확대하고, 뿐만 아니라 본교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