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청소년재단, 2022 해빛청소년자원봉사단 모집
  • 장지하
  • 등록 2022-02-23 19:41:43
  • 수정 2022-02-23 22:11:29
기사수정
  • -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다양한 청소년 자원봉사 활동 제공

포항시청소년재단 제공

 포항시청소년재단 내 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 스스로 자원봉사에 참여하는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아갈 ‘2022 해빛청소년자원봉사단’ 단원을 지난 22일부터 오는 3월 13일까지 총 3주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빛청소년자원봉사단은 청소년들에게 지역의 다양한 자원봉사 활동, 청소년 관련 프로그램, 행사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봉사의 장을 월 1회 이상 제공함으로써 건전한 가치관 및 애향심을 향상시키고, 지속적인 활동 및 교육을 통해 봉사의 참된 의미,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사회관계 형성을 통한 민주시민으로서의 육성을 돕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이어 지역과 함께 성장하기 위한 △우리지역 알리미 청(소년)자(원)봉(사)’ 프로젝트, △청소년인증프로그램(제9833호), △자원봉사의 이해를 위한 기초소양 교육, △욕구조사를 통한 자원봉사 수요처 발굴, △활동 영상 제작을 통한 자원봉사 붐 조성 등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에 대한 강한 의지로 작년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청소년 프로그램과 지역 환경 정화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했다”며, “올해는 더욱 청소년들의 의견을 적극 수용해 수요처를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빛청소년자원봉사단은 공개모집으로 진행되며 봉사에 관심이 있는 지역 내 중·고등학생 연령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손쉽게 가능하며,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빛청소년자원봉사단 관련 문의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수련관(☎240-9211)로 하면 된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