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항시청소년재단,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 공개모집
  • 장지하
  • 등록 2022-02-21 20:28:42
  • 수정 2022-02-21 20:38:52
기사수정
  • - 포항 청소년의 목소리를 드높여라, 그 강렬한 울림 속으로!

 포항시청소년재단

 포항시청소년재단은 21일부터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매년 청소년참여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으며, 지원자격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인 의지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는 청소년으로 포항시에 거주하거나 포항시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위원회에 지원하고자 하는 청소년은 포항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2022hei@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 5조에 의거해 청소년의 권익과 책임을 존중하고, 청소년의 자치권 확대를 위해 청소년이 직접 청소년 관련 정책과 문제점에 대한 의견을 제안해 청소년 권익을 증진하며,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임기는 1년이며 △청소년 토론회, △청소년정책제안대회, △청소년욕구조사 실시, △자문 및 평가, △청소년 리더십 인증프로그램 교육, △정책개발 워크숍, △기관교류, △정기회의 등의 활동을 한다.

 

 특히, 참여위원으로 위촉될 경우 포항시 정책 및 사업에 대해 주도적으로 의견을 제안하고 시정반영을 요청할 수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윤영란 상임이사는 “포항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포항시 청소년들의 욕구를 조사하고 의견을 수렴하는 등 포항시 정책 및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사회적 변화에 발맞춰 청소년들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참여위원회 모집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포항시청소년재단 정책기획팀(☎240-9122)로 문의하면 된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