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포스코 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 수도권 분원 설치를 전면 백지화하고 포항 중심 운영체계 구축하라!
  • 이상섭
  • 등록 2023-11-15 18:01:18
기사수정

김정재국회의원(포항북구)사무실 제공

 결국, 성남시가 위례지구 4차 산업 클러스터 조성을 위한 위례지구 도시지원시설 용지 기업추천 대상자로 포스코 홀딩스를 선정했다. 우려가 현실이 된 것이다.

 

 이로써 포스코 홀딩스는 해당 용지에 미래기술연구원 수도권 분원 설치를 본격화할 것이다. 해당 용지의 면적은 17,000여 평으로 지난 4월 개원한 미래기술연구원 포항 본원 부지인 692평보다 무려 24배나 큰 규모이다.

 

 이는 작년 2월 포항시와 포스코 그룹이 합의한 포스코 미래기술연구원 ‘포항 본원 설립’ 등 ‘포항 중심 운영체계 구축’을 전면 위반한 것이다. 

 

 또한 지역 균형발전이라는 국가적 대원칙을 역행하는 처사이며, 포스코의 발전을 위해 포항시민이 흘려온 피와 땀을 배신하는 ‘지역갈등 조장행위’에 다름없다.

 

 포스코 홀딩스는 고 박태준 초대 회장의 제철보국 창업 정신을 되살려, 포항시와 포스코 그룹의 상생을 염원하는 포항시민의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 

 

 이에 50만 포항시민의 이름으로 포스코 홀딩스에 강력히 촉구한다. 미래기술연구원 수도권 분원 설치계획을 즉각 백지화하라. 

 

 아울러 포스텍을 비롯한 세계 수준의 R&D 인프라를 갖추고 있는 포항을 중심으로 미래기술연구원 본원의 역할과 규모를 확대해 포항 중심 운영체계를 구축하기 바란다.

 

2023년 11월 15일

 

국회의원 김정재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