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시민 안전 확보 총력’ 포항시, 집중호우 대비 빗물펌프장 가동훈련
  • 이경하
  • 등록 2023-05-18 15:57:07
기사수정
  • - 여름철 우기 전 시설 정상 작동 여부 및 비상 상황 대응력 사전 점검 실시

항시는 18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을 대비해 형산 빗물펌프장 외 14개소를 대상으로 시 운전 및 점검을 실시 모습

 포항시는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을 대비해 형산 빗물펌프장 외 14개소를 대상으로 대응력 강화를 위한 시 운전 및 점검을 18 실시했다.

 

 이번 가동훈련은 재해 상황에 대비해 펌프장 운영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하도록 하고 시설의 정상 작동 여부를 사전에 점검하기 위해 실시됐다.

 

 빗물펌프장은 침수 예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시설로, 시는 빗물펌프장의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여름철 우기 전 사전 점검으로 도시 침수를 예방하고 비상 상황에 신속, 정확하게 대응할 방침이다.

 

 훈련을 주관한 이창우 맑은물사업본부장은 “무엇보다 재해 상황을 대비한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능력이 중요하다”며, “지역 사회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시민들에게 안전한 주거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항시는 대형 태풍과 기록적 폭우를 동반한 기상이변에 대비하기 위해 배수 능력을 상향하는 빗물펌프장 신·증설 사업을 본격 추진할 계획으로, 상습 침수지역인 대송면 행정복지센터 인근 및 구룡포읍 일원에 2개소를 신설하고, 창포동·대송면·송도동·연일읍·철강공단 등 기존 빗물펌프장을 증설해 배수 능력을 20~30년 빈도에서 50년 빈도로 상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해 11월 환경부로부터 하수도 정비 중점 관리지역 4개소를 지정받아 국비 880억 원을 확보했으며, 오는 2028년까지 시비 587억 원 등 총 1,467억 원을 투입할 예정으로 현재 하수도 정비 중점 관리지역 정비 대책 수립용역을 추진 중이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