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김병욱 의원·남한권 울릉군수, 윤재옥·장제원·김민석 등 여야 지도부 만나 ‘울릉도·독도지원특별법 통과’ 요청
  • 염정희
  • 등록 2023-04-13 23:15:58
기사수정
  • -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안의 조속한 심사와 통과를 강력히 요청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안」의 조속한 심사와 통과를 강력히 요청 모습

 국민의힘 김병욱 국회의원(포항시남구울릉군)은 13일 남한권 울릉군수와 함께 장제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민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을 차례로 만나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안」의 조속한 심사와 통과를 강력히 요청했다. 

 

 울릉도와 독도를 지원하는 특별법은 지난 19대와 20대 국회에서 발의된 바 있으나, 당시 법안에 기금 설립 등의 내용이 담기면서 재정 당국의 반대로 통과되지 못했다.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안」의 조속한 심사와 통과를 강력히 요청 모습  이에 김 의원은 정부와 충분히 협의하여 종합발전계획의 수립과 각종 산업 진흥, 노후주택 개량, 교육 지원, 불법조업 방지시설 설치 지원 등 울릉도와 독도 발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내용을 특별법에 담아 지난 3월 발의했다.

 

 김병욱 의원은 “오는 8월 울릉도에서 개최되는 ‘섬의 날’을 맞아 「울릉도·독도 지원 특별법안」이 통과된다면 큰 의미가 있을 것”이라며, “특별법을 통해 대한민국 최동단에 위치한 울릉도와 독도의 영토주권이 강화되고 주민의 정주 여건과 생활 안전 수준이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