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 강제동원 정부해법 강행 규탄 긴급 시국선언
  • 편집국
  • 등록 2023-03-09 22:18:58
  • 수정 2023-03-09 22:19:11
기사수정
  • 경북도당 6개 지역위원회, 포스코 제3자 변제 강요 중단 촉구

일본의 사죄배상 촉구 긴급 시국 선언 모습

더불어민주당 경북도당(위원장 임미애) 6개 지역위원회는 9일 포항시청 광장에서 일제 강제동원 피해자에 대한 배상을 일본 전범기업이 아닌 한국기업이 대신 변제하는 ‘제3자 변제’ 방안을 내놓은데 대해 규탄하고 포스코에 변제를 강요 말라고 촉구했다.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을 비롯해 포항북구지역위, 포항남울릉지역위, 경주시지역위, 경산시지역위, 군위의성청송영덕지역위, 영천청도지역위 등 6개 지역위원장과 상설위원장, 시도의원 및 당원 70여명은 ‘강제동원 정부해법 강행 규탄 긴급 경북시국선언 기자회견’을 갖고 ‘일제강제동원피해자지원재단’이 우리기업의 자금을 받아 대신 변제하는 정부안에 반발하고 나섰다.


일본의 사죄배상 촉구 긴급 시국 선언 모습 이들은 지난 6일 ‘제3자 변제’방안을 해법으로 제시한데 대해 “일본의 과거사에 대한 사죄와 배상도 없이 우리기업이 강제동원 피해자에게 알아서 배상하는 굴욕적 외교 참사를 초래했다”고 지적하고 “전범기업도 아닌 포스코가 왜 일본정부를 대신해 변제해야 하냐”며 변제 강요를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또 “2018년 대법원 판결은 일제의 한반도 불법강점으로 인한 피해를 일본이 지도록 한 판결임에도 검찰총장 출신 현 대통령이 대법원 판결을 뒤집는 어처구니 없는 결정을 내렸다”며 “굴욕적인 강제동원 해법 ‘계묘늑약’을 즉각 철회하라”고 주장했다.

 

임미애 경북도당위원장은 “강제동원 피해자 분들의 요구는 일본의 진심어린 사과이고, 이에 기반한 배상이다. 정부가 국민들의 분노에 귀 기울이고 관심 있다면 당장 정부 입장 철회하고 일본에 공식사과를 요구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경북도당은 대통령과 정부가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짓밟은 것에 분노하며 끝까지 강제동원 피해자 분들과 함께할 것”이라 밝혔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