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겨울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과학교실 운영
  • 김판철
  • 등록 2023-01-27 18:28:39
기사수정
  • - 과학을 매개체로 자녀와 함께 소통하자!

겨울방학 가족창의과학교실 모습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원장 이승수)은 도내 초등학교 자녀를 둔 72가족을 대상으로 2023. 1. 25.(화) ~ 2. 2.(목) 2주간‘겨울방학 중 가족과 함께하는 창의과학교실’을 운영한다. 특히, 작년 대비 참여 가족과 운영 기간을 2배 이상 확대 운영함으로써 적극적인 교육 사업을 펼치고 있다.

 

 가족창의과학교실은 과학을 매개체로 자녀와 함께 하는 시간을 통해 서로 소통하고 과학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데, 과학원 홈페이지의 예약신청 접수 개시 5분 만에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반응이 뜨거웠다.

 

 불, 물, 전기의 주제로 진행된 과학쇼에서는 모든 가족들의 열렬한 호응과 환호성을, 레진공예 창의융합 수업에서는 멋진 작품 제작을 위해 아이 못지않게 부모님들의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었다. 환상의 세계와 발견의 세계의 다양한 과학전시물을 해설사와 함께 이해하고 체험하는 시간을, 천체 탐험을 통해 천체의 신비로움을 느끼는 등 가족과 함께 뜻깊은 경험을 하였다.

 겨울방학 가족창의과학교실 모습

 체험에 참여한 학부모 A씨는“코로나로 인해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거의 없었는데, 과학원의 가족 체험 프로그램이 있다는 것을 알고 예약 날짜만을 기다렸다. 실제 아이와 함께 참여해보니 너무 재미있었고 참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도 꼭 참여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상북도교육청과학원 이승수 원장은“가족과 함께하는 창의 과학교실은 매년 많은 가족이 관심을 가지고 신청하는 프로그램이다. 본원은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과학적 호기심과 창의력을 키워줄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