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로고

Top
기사 메일전송
이강덕 포항시장, 설 연휴 첫날 ‘민생 속으로’ 현장 소통 행보
  • 이경하
  • 등록 2023-01-21 18:22:40
기사수정
  • - 송도 활어어판장 및 죽도시장 찾아 상인 의견 청취 및 설 명절 덕담 나눠
  • - 환경관리원 급식소 방문, 격려 후 소명 의식 갖고 업무에 임해 줄 것 당부
  • - 설 연휴 현장에서 근무 중인 보건소, 산불 대응센터, 시청상황실 근무자 격려

이강덕 포항시장이 21일 죽도어시장을 방문해 상인 만남 모습

 이강덕 포항시장이 설 연휴 첫날인 21일 지역 민생현장 곳곳을 찾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연휴에도 근무에 여념이 없는 방역 및 일선 현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 시장은 이날 새벽 송도 활어어판장과 죽도어시장을 연이어 방문하며 경기 침체로 어려운 상황에도 생업에 열중하는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서민경제와 민생 동향을 살폈다. 

 

 특히, 시장 내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로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 줄 것을 거듭 강조하는 한편, 어민들에게 설 명절을 잘 보내라는 희망찬 격려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21일 송도 활어어판장을 방문해 상인 만남

 이어 환경관리원 급식소를 방문해 휴일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 출근해 준비 중인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명절 기간에도 근무하느라 고생이 많지만, 시민들이 즐거운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소명 의식을 갖고 업무에 임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또한, 산불 및 감염병 예방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연휴에도 운영 중인 남·북구보건소와 남·북구 산불 대응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청 재난상황실 및 당직실 등을 찾아 명절 연휴 기간 사고 예방과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선제 조치를 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이 21일 남구보건소를 방문해 근무자들을 만남 모습

 이강덕 포항시장은 “여러분들의 노고와 희생 덕분에 시민들이 안심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다”며, “설 연휴 종합대책의 차질 없는 추진으로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맞아 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시민 불편 사항을 점검하고 예방하기 위해 ‘설 명절 연휴 종합대책’을 수립해 21일부터 24까지 4일간 337명의 근무 인원을 편성해 종합상황실 운영 등 비상근무에 나섰다.

0
dummy_banner_2
dummy_banner_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